Best of ABSTRACT, 10/2023
간단한 자기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홍대에서 작업하는 경력 3년차 OVAN입니다.
본인이 하는 타투 스타일을 설명해 주세요.
붓 질감을 기반으로 패턴을 만든 뒤, 콜라쥬 기법으로 도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같은 스타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동양화의 붓 질감과 근대미술 기법인 콜라쥬에 큰 흥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두 분야를 접목 시키면 새로운 스타일이 나올 거 같았고, 나오는 결과물들이 재밌어 이런 스타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패턴을 만들거나 디자인을 할 때 추구하는 것이 있나요?
대비대는 부분의 강약조절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붓의 질감 안에서도 선들이 모여 있는 부분, 퍼져 있는 부분, 얇은 부분, 굵은 부분 등 다양하게 이루어진 요소들의 강약을 보며 도안에 접목시키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디자인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는 손그림을 기반으로 패턴과 구도를 디자인하고 마무리 편집을 컴퓨터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손그림 과정을 통해 나오는 우연성과 색다른 패턴을 도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작업을 할 때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손님께서 원하시는 신체 부위 안에서 구도적으로 아름다운지를 집중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문신 이외에 가장 좋아하는 문화장르와 평소 취미는 무엇인가요?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하며 보내는 좋은 시간을 취미 생활로 즐기고 있습니다.
문신사로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자질은 무엇인가요?
어디서든 배울 점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시각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가장 친하다고 생각하는 문신사나 팀은 누구인가요?
여태 속해 있는 이유 이기도 한 JANGJAK, 저희 샵 사람들입니다.
타투를 하면서 들은 조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조언은 아니지만, 어두웠던 제가 타투를 시작한 뒤 가장 친한 친구에게 "너 이렇게 웃는 거 정말 오랜만에 본다." 란 말을 들은 감동이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습니다.
올해 또는 단기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현재 계획 중인 저의 굿즈 디자인을 마무리 짓는 것이 단기적 목표입니다.
문신사 또는 아티스트로서 추구하는 목표가 있나요?
저의 그림과 디자인들이 문신뿐만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가 되고 싶은 큰 목표가 있습니다.
대회참여 소감 / 추가 코멘트
저의 작업물을 많은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신 오타코리아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심사해주신 심사위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저의 첫 대회 참여와 첫 수상이기에 의미가 깊은 이 기억을 토대로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에 참여하여 많은 작업물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ANGJAK에서의 OVAN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