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of COLOR REALISM, 02/2024

간단한 자기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서울 369.inkstudio에서 작업하고 있는 뭉념입니다. 타투는 2021년도부터 시작하여 햇수로 4년 차입니다.

본인이 하는 타투 스타일을 설명해 주세요.

리얼리즘과 일러스트 기반으로, 소재에 제약 없이 다양한 색감을 담아 작업하고 있습니다.

컬러리얼장르에서 우승하셨는데 추구하는 색감이나 느낌이 있나요?

초기에는 원포인트 위주로 존재감이 확실한 컬러들을 어우러지게 조합하는 작업을 추구했지만, 최근에는 색채에 힘을 덜고, 작업 영역을 확장시키기 위한 새로운 디자인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컬러타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현재로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발색입니다. 작업 특성상, 사용하는 컬러가 많기 때문에 최소한의 데미지로 일정한 발색을 얻기 위해 계속해서 공부 중입니다.

문신 이외에 가장 좋아하는 문화장르와 평소 취미는 무엇인가요?

디스토피아 장르의 만화를 좋아합니다. 작업 중에는 허리와 목에 무리가 많이 가, 관리를 위해 꾸준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문신사로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자질은 무엇인가요?

장인 정신과 책임감입니다. 단순 창작물이 아닌, 타인의 몸에 평생 남는 그림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며, 상담, 작업,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쳐 책임의식이 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친하다고 생각하는 문신사나 팀은 누구인가요?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해 주는 369.inkstudio 식구들과 저에게 타투의 길을 열어준 소중한 친구 Ellyn입니다.

타투를 하면서 들은 조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지금 바로 기억나는 조언은 없습니다. 그러나, 타투를 오래 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면, 그분들이 삶과 사람을 대하는 태도, 직업의식 등에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우고 있습니다. 때로는 그분들의 이야기가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길잡이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랜 경력의 작업자분을 만나는 자리는 어려우면서도 항상 설렙니다.

올해 또는 단기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기회가 된다면, 국제 컨벤션에 참가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업과정을 직접 보고 싶고, 열정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 싶습니다. 작업적인 부분에서는 작업 스타일을 지금보다 더 확고히 구축하고, 타투를 넘어 예술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싶습니다.

문신사 또는 아티스트로서 추구하는 목표가 있나요? 

한 치 앞도 알 수 없지만, 타투이스트를 평생 직업으로 삼는 것이 목표입니다. 안주하지 않고 더디게라도 계속해서 변화하고 성장하는 타투이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대회참여 소감 / 추가 코멘트

제한 시간 내에 작업을 마쳐야 해서 오랜만에 땀을 뻘뻘 흘리며 작업했어요. 입시미술 할 때가 새록새록 생각나면서, 조금은 가라앉아있던 열정을 다시금 불태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하고 멋진 작업자분들의 작업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고프로도 처음 접해봤는데,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Previous
Previous

Best of B&G REALISM, 03/2024

Next
Next

Best of HAND POKE, 11/2023